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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테크/국내주식

청약경쟁률 2500대 1, 8월 IPO 플래티어 업종 분석, 매출 및 증권사전망

by FastBit Translator 2021. 8. 8.

8월 IPO 중 어마어마한 청약경쟁률이 나온 기업이 있습니다.

 

상장일정에 따르면 이미 공모는 끝났습니다만 이 정도의 수요가 있는 기업이라면 계속 눈여겨 볼만할 것 같아 소개드립니다.

 

바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인데요, 무려 2498.8:1 이라는 경쟁률이 나온 배경은 무엇이 있을까요?

 

플래티어 공모정보
플래티어 청약일정

 

플래티어는 어떤 기업인가?

 

플래티어는 2005년에 설립되어 이커머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/관리, 인공지능(AI) 기반의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개발 및 컨설팅, 기업들의 업무 방식 개선 및 협업 방법론을제안하는 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.

 

플래티어는 이커머스, 마테크, 데브옵스 영역의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IT기업으로각 플랫폼 솔루션마다 컨설팅부터 설계/구축, 개발/운영, 교육, 분석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플래티어의 사업분야는 크게 CM(커머스-마케팅) 부문과 IDT(통합 디지털 전환) 부문으로 구분되며CM 부문은 5개의 플랫폼 솔루션을, IDT 부문은 2개의 플랫폼 솔루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플래티어 매출 및 영업이익

플래티어 매출 및 영업이익

 

플래티어 연혁

플래티어 연혁

 

플래티어 사업분야

플래티어 사업분야

 

플래티어 주요실적

 

플래티어 언론 노출

 

[매일경제 '21.6.30]

 

2005년 설립된 플래티어는 유통·제조·금융 서비스 분야 기업 170여 곳에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. 고객사로는 현대자동차·한국타이어·롯데쇼핑·신세계 등 대기업들이 포진해 있다. 플래티어 주요 사업 부문은 고객사들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설계·구축·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'CM'과 전반적인 디지털 전환을 돕는 'IDT'로 나뉜다. 국내 수요가 급격히 증가해 온 CM 부문은 상장 이후 인력을 충원하고 사업 역량을 확보해 중국과 동남아시아로 진출할 계획도 지니고 있다.

주요 기능으로는 회원 관리·정산 등이 포함된 업무 솔루션, API·클라우드 등 기술 구축, 실시간 분석 기반 고객 타기팅 솔루션 등이 있다. 플래티어는 인공지능(AI)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솔루션이지만, 고객사의 자체 온라인 쇼핑몰 구축 솔루션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.

지난해 플래티어의 매출은 393억7620만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(237억49만원) 대비 66% 증가했다.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20억원에서 36억원으로 증가했다. 플래티어 주요 주주로는 이상훈 대표(44.01%), 아폴론 사모투자 합자회사(25.83%), 오비트-크레딧사일로1호 신기술사업투자조합(6.63%)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.

 

플래티어 증권보고서

 

유진투자증권

 

1) 이커머스 시장 성장과 함께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 전망: 글로벌 이커머스 시 장이 연평균(2020~2023) 15.9%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, 실적 성장이 지속될 전망. ① 국내 유통 대기업의 이커머스 플랫폼, 대형 오픈마켓 플랫폼, 대형제조사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 구축 등으로 성장. ② 최근 중대형 제조사의 D2C(Direct to Consumer)를 지원하 기 위한 플랫폼 “엑스투비”를 출시, 구축사업 확대 중. ③ AI 기반의 SaaS 인 마테크 플랫폼 “그루비”를 출시. AI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하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임. 국내 이커머 스 기업 130 여개 사에서 도입하여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효과가 발생하고 있어 긍정적. 2) IDT 사업 영역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 기대: 2019 년 모우소프트 인수를 통해 IDT 사업 확 대는 중장기 성장에 긍정적임. 글로벌 DevOps(데브옵스) 플랫폼 시장과 협업 플랫폼 시장이 연평균(2017~2027) 각각 22.9%, 13.2%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동사의 사업 진출은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. ① DevOps 플랫폼은 디지털 전환을 원하는 기업들 의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서비스임. ② 협업(Collaboration) 플랫폼은 기업내외 조직, 부 서간의 유기적인 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통합하여 성공적인 디지털전환을 지원 하는 구축 서비스임.

 

SK증권

 

커머스 마케팅과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플랫폼 구축 사업자

-2020 년 플래티어 커머스 마케팅(CM)에 기인한 고객사 전년대비 79.6% 매출 성장

-2020 년 디지털전환통합(IDT)의 고객사 당 사용자수 22.9% 증가하며 시장성 보여줘

-대기업 위주의 솔루션에서 중견 기업 Direct to Consumer 플랫폼 구축 사업을 확장 중

-2021 년 순이익 기준 PER 은 21.3~25.1 배 수준으로 CM 경쟁사 대비 저평가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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